본문 바로가기

건강_HaZi

<HaZi1> 육아생활 - 유기농 힙 분유 생생후기 (Hipp/독일분유/수유)


안녕하세요~
무엇이든 다 경험HaZi입니다

오늘은 분유중에서도 제가 꾸준히 저희 아이들에게
먹이고있는 독일분유인 힙분유에 대해 리뷰해볼께요
Hipp분유 이런 분들에게 권HaZi~~~

Hipp 힙분유 1단계


짜잔~!
힙분유 1단계입니다

저는 처음 병원에서부터 위드맘을 먹였는데
첫째 아이 대변이 똥글똥글 염소똥 같아서 고민하던차에
어떤 블로그에서 황금변을 본다는 포스팅을 접하고
큰 맘먹고 가차없이 분유를 바꿨어요

왠걸~ 바뀐 후 바로 황금색변을 보기 시작합니다.
잘바꿨다 싶었어요
근데 가격이 사악합니다.

그리고 구매처도 오프라인에서는 이마트 밖에 팔지않아 매우 불편해요.
(판권을 이마트가 가져오면서 유통을 다막아놓았나봐요)

몸무게는 버라이어티하게 확 늘지는 않지만
점진적으로 조금씩 소폭 증가해나갔는데
소화가 잘되서인지 바로 트림해주고
빨리 배고파해서 신생아 때 수유를 많이했어요

100일 정도 지났을때 분유를 바꿔 보고자 시도했어요
몸무게도 정체되고 아이들 분유 먹는것도 정체되어 많이 남길 무렵
가격이 사악하다보니 분유에 소요되는 비용이 조금 아깝더라구요
다른 분유를 바꾸자 바로 녹색변을 보기 시작했어요
결국 일주일도 먹이지 못하고
다시 힙분유로 돌아와 그 이후는 꾸준히 힙분유만 먹이고 있답니다


Hipp 힙분유 2단계



이제는 아이들이 6개월이 넘어 철분 함량이 높은 힙분유 2단계로 올려서 먹이고 있습니다.
2단계로 올릴때는 퐁당퐁당 전법으로 무리하지않게 갈아탔답니다.

2단계는 1단계에 비해 제가 먹어봐도 맛이 없어요
철분맛이 더 강하게 느껴져요

그리고 힙의 장점이 40도씨 물에서 잘 녹는다는 점인데
2단계는 1단계보단 잘 녹지않아서 잘 흔들어 줘야해요

황금변을 포기하면 바꿔먹일 분유가 많은데
녹색변을 발견했을때의 시린 기억이 있어서인지
황금변을 계속 보게 하고싶은 엄마의 마음이랄까? ㅎㅎ
대변 때문에 꾸준히 쭉 먹일것같아요


※ 정리
정리하자면 제가 느낀 Hipp분유의 장점은
1. 황금변을 본다
2. 무전분이라 소화가 잘된다
3. 물에 잘 녹아 편하다
4. 유기농이라 프리바이오틱 식이섬유때문인지 변 냄새가 구린내가 아닌 유산균이 강한 냄새처럼 조금 시큼하다

힙분유의 단점은
1. 높은 가격이 부담된다
2. 오프라인은 이마트 밖에 팔지 않는다.
3. 몸무게가 잘 불어난다해서 먹였는데 그렇게 확 늘진 않는다

이상 힙분유에 대한 저의 생각이였습니다
아직 먹여야할 날이 더 많은데
가격이 조금만 더 착했으면~(인터넷가격도 정찰제인지 할인 절대 안하네요~